대우자동차판매, 자일자동차판매로 사명 변경

  • 입력 2012.10.26 16:2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자동차판매주식회사의 사명이 2012년 10월 25일부터 자일자동차판매주식회사로 변경됐다고 26일 밝혔다.(관련기사:대우자판 역사속으로 '자일자동차판매'로 변경)

현재의 대우자동차판매는 2011년 12월 회생계획안에 따라 (구)대우자동차판매로부터 자동차 판매부문이 분사해 설립된 신설법인으로 영안모자 관계사인 대우버스 및 자일자동차가 인수했다.

자일자동차판매는 자동차 판매사업을 제작사 및 판매회사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혁신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하고 편안하고 저렴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과 향후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한 개의 점포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함께 판매해 소비자에게 편리한 구매환경과 가격할인 효과를 주고 판매시설 외에 자동차를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공급할 계획이다.

자일자동차판매의 주요 사업은 버스판매, 수입차판매, GM차량 정비소사업, 렌터카사업 등으로 향후
국내 승용차 및 수입차 판매사업을 확대하고 상용차 판매를 특화해 종합자동차판매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또한 정비, 렌터카 사업을 혁신적으로 결합해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자일자동차판매는 소비자 중심의 유통전략에 따라 지난 9월 강릉에 오토마트 1호점을 개점해 운영 중이며 2013년까지 17개점으로 점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자일자동차판매는 오토마트점 증대를 통해 서로 다른 판매 차종간의 시너지 창출과 자동차 판매사업 확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