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하이브리드, WEC 7차 후지 대회 우승

WEC 5차 대회 이어 7차 후지 대회 우승하며 시즌 2승

  • 입력 2012.10.17 10:53
  • 기자명 김영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자동차는 레이스용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지난 10월 14일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 WEC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세계 내구 선수권) 7차전에서 우승했다고 17일 발표했다.

WEC는 F1(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WRC(FIA World Rally Championship), WTCC(FIA 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FIA-GT(FIA-GT World Championship)에 이어 FIA(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 주최하는 5개의 세계 선수권 가운데 하나다.

WEC 시즌 2승을 가능하게 한 레이스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개발은 현재 도요타 레이싱에서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은 무라타 히사타케의 지휘 아래 2006년 시작했다. 이 레이스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007년 7월에 도요타 슈프라 하이브리드 레이싱으로 토카치 24시간 레이스를 제패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그 후에도 중량의 경감, 출력의 향상을 주목적으로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 TS030 HYBBRID 용의 독창적인 파워트레인이 탄생했다.

올해 WEC는 총 8차에 걸쳐 진행한다. 3월에 미국을 시작으로 벨기에, 프랑스, 영국, 브라질, 바레인, 이번 일본을 거쳐 2012년 10월 28일에 개최되는 상해 최종 대회를 앞두고 있다. 각 차수별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수여하며 이 포인트를 기준으로 최종 우승을 결정한다.

7차전인 이번 경기에서 도요타자동차의 TS030 HYBRID #7는 최속 랩 타임 1분 28초 088을 기록하며 2위와 11.233초 차이를 벌이고 우승했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지난 상파울루 대회 우승에 이은 이번 시즌 2번째 우승을 통해 도요타의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라며 “우승을 통해 입증된 우수한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일반 고객분들도 많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