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색(色) 뭘로 할까?, '흰색(White)'이 대세

  • 입력 2012.10.12 13:12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

전 세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컬러는 '흰색(White)'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보수용 페인트 업체인 'PPG'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가장 선호하는 컬러 1위 자리를 차지했던 '은색(Silver)'를 제치고 흰색이 이 부문 선두를 차지했다.

흰색은 전체 설문자의 22%의 지지를 받았다. 은색은 20%로 2위를 차지했고 블랙(19%), 그레이(12%), 그리고 레드는 9%가 선택을 했다.

지역별 색상 선호도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었다. 미국에서는 흰색이 1위를 기록했지만 유럽은 블랙, 아시아에서는 은색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럽에서는 원색의 색상보다는 메탈릭 계열을 선호했다.

한편 PPG는 현재 차량에 적용되는 있는 색상 수가 64개에 달하고 오는 2015년과 2016년 모델에는 새로운 색상이 선을 보이게 된다고 내다봤다. 또한 PPG는 미래 자동차는 무지개를 표현하는 컬러플한 색상과 금속 느낌이 나는 골드 메탈, 클랙식한 빅토리아 실버, 진주 등 보다 다양한 색상으로의 변화를 전망하기도 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77%가 차량의 외부 색상이 구매 결정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답했으며 대형 고급 세단과 스포츠카 등 프리미엄 자동차 소유자들이 느끼는 가치도 매우 크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편 자동차 컬러는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완성차 업체들이 더욱 차별화된 색상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분야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