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공개...확 달라진 외모에 탄성

  • 입력 2023.03.30 09:45
  • 수정 2023.03.30 13:4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급 디자인 변경으로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을 한 현대차 8세대 쏘나타 부분변경 '쏘나타 디 엣지'가 30일,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쏘나타 디 엣지를 중심으로 서울모빌리티쇼에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등을 시연하며 로보틱스의 미래를 제시할 계획이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실차가 공개되는 쏘나타 디 엣지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현대차는 서울모빌리티쇼를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간이자, 현대차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8세대 쏘나타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 실차는 풀체인지급으로 변경된 디자인과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 및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외관은 스포츠 세단 느낌의 날렵한 디자인으로 변모했다. 전면부 DRL(주간주행등)에 적용된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로 현대차 시그니처를 계승하고 후면부에도 ‘H 라이트’로 통일감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 디자인은 섬세한 하이테크 디테일이 더해졌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석과 센터페시아까지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이 하나로 쭉 이어져 있다. 

외장은 에어로 실버 매트를 신규 적용했고 어비스 블랙 펄 등 총 8종, 내장은 블랙과 그레이지 등 4종으로 운영한다. N 라인 모델은 다크 그레이에 레드 포인트를 넣어 스포티함을 강조한 전용 컬러가 적용된다. 이 밖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디지털 키 2’, 음성 녹음이 가능해진 ‘빌트인 캠 2’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또 ‘현대 카페이’, ‘애프터 블로우’,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운전자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적용했다. 첨단 안전운전 보조시스템(ADAS),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RSPA) 등 주행과 주차를 돕는 편의사양도 적용해 운전 경험이 많지 않아도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게 했다.

쏘나타 디 엣지는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LPG 2.0 등 총 5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N라인은 기존 가솔린 2.5 터보와 함께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이 추가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쏘나타 디 엣지의 사전 예약을 내달(4월) 20일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 범위도 이 때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