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원대 'BMW XM' 출시, 설명이 필요없는 653마력 M 전용 초고성능 SAV

  • 입력 2023.03.28 09:4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가 M 전용 초고성능 SAV ‘뉴 XM’이 국내 시장에 공식했다. 뉴 XM는 1978년 이후 처음 선보이는 BMW M 전용 모델로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 합산출력 653마력의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의 합산 최대토크는 81.6kg·m에 이른다.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4.3초에 불과하다.

뉴 XM은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km, AC 완속 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 채우는데 약 4.2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합산 복합 연비 10.0km/ℓ의 연료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BMW 그룹과 영화음악 작곡가 한스 짐머가 공동 개발한 BMW 아이코닉사운드 일렉트릭도 관심의 대상이다. M 특유의 전기 주행 사운드는 전기 모드 주행 시 가속 페달 조작에 따른 생생한 피드백을 선사하며,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 중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선택하면 부스트 사운드가 제공되어 전기 동력이 전달되는 느낌을 더욱 생동감 있게 구현한다.

BMW 뉴 XM의 외관은 M 전용 디자인과 독특한 액센트가 어우러진다. 전면 분리형 헤드라이트는 테두리 및 윤곽 조명이 반영된 키드니 그릴이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조화를 이루게 했다. 대담하게 조각된 보닛, 매끄러운 면과 날카로운 모서리과 조화를 이룬 앞 범퍼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살렸다.

또 옆면을 따라 이어지는 금색 액센트 밴드, 긴 루프라인, 최대 23인치 휠까지 장착할 수 있는 대형 휠 하우스, 루버 구조(louvred structure)로 디자인된 리어라이트, BMW 최초로 적용된 수직 배치 쿼드 테일파이프,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대형 디퓨저도 시선을 압도하는 외관을 갖고 있다. 

내장은 앞좌석에 M 다기능 시트와 무릎 패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기본 적용했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및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다. 뒷좌석은 넉넉한 공간감에 M 전용 라운지로 구성된다. 특수 설계된 시트 쿠션, 3차원 프리즘 구조를 적용한 알칸타라 소재의 헤드라이너, 100개의 LED를 활용한 조명 효과도 사용했다.

BMW 뉴 XM 에는 최신 M 전용 iDrive와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탑재된다.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BMW OS 8 기반의 12.3 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 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터치 조작 및 제스처 콘트롤에 최적화됐다.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는 운전자가 iDrive와 자연어 대화가 가능하다.

인테리어 선택사양인 실버 스톤과 딥 라군 컬러의 ‘BMW 인디비투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추가하면 대시보드, 도어패널 및 B 필러 등에 천연 가죽의 자연스러운 특성을 살린 특수 가공 빈티지 가죽이 적용된다.

주행 사양으로는 전자 제어 방식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과 48볼트 전기 모터로 작동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으로 주행안정성을 극대화했다.  BMW M 모델 최초로 기본 탑재되는 후륜조향 기능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고속에서는 주행안정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엔진 동력을 노면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민첩성과 접지력,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M 스포츠 디퍼렌셜, 안정적이면서 일관된 제동력을 발휘하는 대용량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이 기본 장착된다. 이밖에 운전자는 M 설정 메뉴를 통해 주행 관련 차체 설정을 직관적으로 조정하고, 원하는 설정을 미리 저장해 두었다가 스티어링의 M 버튼으로 단 번에 불러올 수 있다.

뉴 XM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 탑재되는데, 차로 변경 기능이 추가되어 방향지시등 작동 시 차량 스스로 옆 차로로 이동한다. 또한 BMW 드라이브 레코더, 서라운드 뷰, 리모트 3D 뷰 등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에는 후진 보조 기능이 포함되어 진입 경로를 따라 최대 50m까지 차량 스스로 자동 조향한다. 기본 사양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에게 주행 경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보안을 강화한 디지털 키 플러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BMW ID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기능,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도어 및 센터콘솔 암레스트 온열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앞좌석 마사지 기능, 앞좌석 보냉/보온 컵홀더, 도어 소프트 클로징, 4-존 에어 컨디셔닝 등의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BMW 뉴 XM의 가격은 2억 2190만 원으로 M 익스텐디드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BMW 인디비주얼 메탈릭 페인트,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 등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키워드
#BMW #xm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