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이 車를 사겠다고 맘 먹은 사람들 13주 연속 최다...아이오닉 6 제치고 압도적 1위

  • 입력 2023.03.27 08:38
  • 수정 2023.03.27 10:3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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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구매 의향을 갖고 있는 소비자가 가장 염두에 두고 있는 모델은 현대차 그랜저(GN7)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그랜저는 지난 13주간 이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7일 발표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에서 그랜저는 3월 3주차 소비자 관심도 43.3%를 기록하며 압도적 우위를 지켰다.

AIMM는 매주 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근 출시됐거나 출시 예정인 모든 신차 모델(페이스 리프트는 제외)에 대한 인지도, 인지수준, 관심도, 구매의향 등을 묻고 이를 분석한 결과다. 신형 그랜저는 앞으로 2년 내 신차를 구입할 계획인 소비자 5명 중 2명(중복응답)이 눈여겨 보고 있는 모델로 조사됐다.

신형 그랜저는 3월 3주차 조사에서 소비자 관심도 43.3%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3주 아이오닉6를 처음 앞지른 후 13주 연속 관심도 1위다. 관심도는 해당 모델을 알고 있다고 응답한 소비자 중 그 모델에 (약간+많이) 관심이 있다고 응답(복수응답)한 비율이다.

2위는 현대 아이오닉6(36.3%), 3위 기아 EV6 GT(29.8%), 4위 현대 싼타페 MX5(23.2%), 5위 기아 EV9(21.4%) 순이었다. 조사 대상 35개 모델 중 톱5를 현대차와 기아가 모두 차지했다.

그랜저는 조사에 포함된 35개 모든 신차 모델 중 유일하게 40%가 넘는 관심도를 유지하고 있다. 아직 출시 전인 싼타페와 EV6에 비하면 2배 정도 높고 국산 전기차로 출시 전후 유례없는 관심을 모았던 아이오닉6와 EV6보다도 앞서가고 있다.

그랜저는 출시 전 19주차(W-19)인 지난해 7월 1주 24%의 관심도를 기록한 이래 약 2개월간 큰 변화가 없었다. 출시 전 11주차(W-11)에 차량 내부 디자인이 공개(유출)된 이후 본격적인 상승세를 탔고 공식 출시 시점부터 다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출시 8주차(W+8)인 올해 1월 2주 43.7%로 최고점을 찍은 이후 계속 40%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그랜저가 출시 후 시동꺼짐 등 품질결함이 발견되고 무려 7차례의 무상수리 이슈가 발생했음에도 안정적인 40%대 관심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그랜저에 품질결함 이슈를 상쇄할 만한 다른 매력이 있다고 볼 수 있어 롱런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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