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포드의 간판급 픽업 '신형 레인저' 한국 사양 특징은?

  • 입력 2023.03.02 11:5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프로보크 서울에서 '넥스트 제너레이션 포드 레인저(Next-Gen Ford Ranger)' 신차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레인저는 포드자동차의 대표적 중형 픽업트럭으로 현재 전 세계 18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첫 출시 후 40여 년간 지속해 온 기술적 진보를 바탕으로 더욱 견고해진 레인저만의 가치를 선사한다.

이번 출시된 레인저는 와일드트랙(Wildtrak)과 랩터(Raptor) 두 가지 트림으로 모두 2.0ℓ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상업과 레저를 아우르는 다양한 활용 목적에 부합하는 와일드트랙의 연비는 10.1km/ℓ, 최고출력 205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보유해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췄다. 또한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 지형과 환경에 따른 맞춤형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3500kg의 견인 능력을 비롯해, 적재공간의 클램프 포켓, 재질 및 디자인이 향상된 베드라이너와 더욱 편리해진 사이드 스텝, 카고 관리 후크, 존 라이팅 등 편의사양도 더욱 강화됐다.

퍼포먼스 픽업트럭으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해온 랩터의 연비는 9.0km/ℓ이며, 최고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실현한다.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Baja), 락 크롤링(Rock Crawling) 모드를 포함 7가지 주행모드와, 레인저 모델 최초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했다. 

또 단단한 하체구조와 폭스 쇼크 업소버(Fox Shock Absorber), 그리고 올 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되어 차별화된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랩터만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월, 랩터는 2분기 중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판매 가격은 와일드트랙 6350만 원, 랩터는 7990만 원으로 책정됐다. 

키워드
#포드 #레인저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