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닌 독일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미니' 신형 컨트리맨 올해 말 양산 돌입  

  • 입력 2023.03.02 08:00
  • 수정 2023.03.02 08:0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까지 순수전기차 브랜드로 전환을 계획 중인 미니(MINI)의 베스트셀링 SUV '컨트리맨' 3세대 완전변경모델이 올해 글로벌 출시가 예정된 가운데 해당 모델은 독일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미니가 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1일, 미니 브랜드는 신형 컨트리맨의 경우 브렉시트로 인해 영국에서 생산지를 이전한 후 독일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미니 모델이 된다고 밝혔다. 또 신형 컨트리맨은 올해 말부터 BMW 1시리즈, 2시리즈 그란쿠페,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같은 라이프치히 공장 라인에서 생산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미니 브랜드는 신형 컨트리맨 세부 정보를 밝히지 않았으나 "고전압 배터리와 평평한 바닥, 더 확대된 공간과 더 큰 편안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형 컨트리맨은 브랜드 최초로 내연기관과 순수전기차가 함께 선보일 예정으로 순수전기차의 경우 앞서 출시된 BMW iX1 파워트레인이 반영되어 최고 출력 308마력, 최대 토크 494Nm을 발휘하며 64.7kWh 배터리팩이 탑재된다. 

또 내연기관 모델은 X1과 파워트레인 공유로 241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2.0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되고 고성능 JCW 버전은 약 302마력 최고 출력과 450Nm 최대 토크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됐다. 

BMW 측은 신형 컨트리맨의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언급하고 실제 지난달 20일, 해당 공장에서 고전압 배터리 생산을 위한 첫 단계로 배터리 셀 코팅 라인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스테파니 부어스트 미니 총괄은 "우리는 공장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해 탄소 중립적 방식으로 고객에게 최초의 '메이드 인 저머니(Made in Germany)' 미니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신형 컨트리맨은 FAAR 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이를 통해 현행 BMW X1과 유사한 차체 크기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현재 약 4.3m에 이르는 전장은 거의 4.5m로 확대되고 따라서 경쟁모델 또한 아우디 Q3, 볼보 XC40 등으로 확장될 전망이다. 

신차는 이전 모델과 유사한 레트로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다리꼴 테일램프를 특징으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다. 또한 전면 그릴에서 소폭의 변화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