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플래그십 '뉴 508' 부분변경, 스포츠 엔지니어드 등 3개 라인업...6월 출시

  • 입력 2023.02.24 14:2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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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푸조 508’의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됐다. ‘508’은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푸조 플래그십 세단이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지난 2019년 완전변경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나온 것으로 세단, 왜건, 스포츠 엔지니어드 3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스포츠 엔지니어드 트림은 푸조 고성능 전담 부서인 ‘푸조 스포츠’ 기술로 개발됐다.

‘뉴 508’은 그릴 중심에 위치한 새로운 사자 머리 형상 엠블럼과 범퍼를 조화롭게 배치한 프론트 그릴이 적용됐다. 또 3개의 사자 발톱 모양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리어 LED 램프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고품질 소재와 모던한 디자인, 그리고 운전자 편의를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석 기어박스로 구성했다. 운전석은 항공기 조종석을 모티브로한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12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계기반을 구성했다.

푸조의 새로운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푸조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는 10인치 HD 중앙 스크린, 자연어 음성 인식, 무선 커넥티비티,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OTA 업데이트 등의 사양들을 갖췄다. 여기에 스톱앤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 나이트 비전, HD 후방 카메라, 3가지 서스펜션 모드(노멀, 컴포트, 스포츠)등 안전 사양을 제공한다.

‘뉴 508’과 ‘뉴 508 SW’의 파워트레인은 각 180마력과 225마력의 성능을 지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종과 130마력 가솔린 및 디젤 엔진으로 구성하고 모두 8단 EAT 변속기와 맞물린다. ‘스포츠 엔지니어드’는 360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4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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