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캠프, 독일 프리미엄 틴팅 필름 ‘베스트 본드’와 ‘로얄 본드’ 리뉴얼 제품 출시

  • 입력 2023.01.31 09:39
  • 수정 2023.01.31 09:4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틴팅 필름 하버캠프(HAVERKAMP)가 '베스트 본드와 로얄 본드'의 품질 개선 제품을 출시했다. 베스트 본드(BEST BOND)는 하버캠프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최상위 모델인 세라믹 본드의 건식 라미네이팅과 엠보 본딩 등 모든 기술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자외선 차단 지수도 SPF100으로 같다. 지속적인 열적외선(IR) 차단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 

하버캠프 틴팅 필름은 비금속 소재로 GPS나 하이패스 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전파 간섭을 받지 않아 작동 오류 등에 따른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품질 보증 기간이 10년이라는 것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온 것이다. 리뉴얼한 베스트 본드는 저반사 이너 코팅(Inner Coating) 공법을 적용 시인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 우레탄 코팅 공법으로 내구성을 높이고 점착 강도를 높였다. 

로얄 본드(ROYAL BOND)는 하버캠프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필름이다. 진공 증착법 메탈 스퍼터링(Metal Sputtering) 공법을 통해 금속 레이어와 비금속 레이어를 세 겹으로 겹쳐 제작한 것이 제품의 주요 특징이다. 스퍼터링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증류법보다 증착 수준이 높고 복잡한 합금을 유지하는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얄 본드 역시 건식 라미네이팅을 적용했으며 품질 보증 기간은 7년이다.

개선된 로얄 본드는 하버캠프만의 3중 레이어 증착 기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루미늄과 니켈 레이어를 적용했다. 이로 인해 열 반사 성능과 차단율이 개선됐다. 아울러 세라믹 본드 등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활용하던 저반사 이너 코팅 공법을 로얄 본드에 도입, 높은 시인성을 확보했다.

하버캠프는 1978년에 설립해 독일 뮌스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리 필름 전문 기업이다. 태양 에너지 차단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블라인드 필름과 플랫 글라스 필름, 오토모티브 필름 생산에 최적화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신소재 나노·세라믹 필름 개발 및 제조와 관련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는 엔슈어코퍼레이션이 2018년부터 하버캠프 윈도 필름을 독점으로 직수입해 전국 165곳 시공점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