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나가는 '타타대우 더쎈' 벌써 5000대, 경북 포항 등 전문 판매 네트워크 확장

  • 입력 2023.01.13 10:28
  • 수정 2023.01.13 10:5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준중형트럭 ‘더쎈(the CEN)’ 전문 판매점 확대에 나섰다. 2020년 출시된 더쎈은 현재 누적 판매 대수가 5000대에 이를 정도로 준중형 트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전문 판매점 확대는 전국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더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새롭게 오픈하는 준중형 트럭 ‘더쎈’ 전문 대리점은 더쎈남부 대리점(경기도 안성시), 더쎈호남중부 대리점(전라북도 남원시), 더쎈영남중부 대리점(경상북도 포항시) 3곳이다. 타타대우는 기존 대리점 31곳을 포함해 전국에 총 34곳의 ‘더쎈’ 판매 대리점을 확보하게 됐다.

준중형 트럭 ‘더쎈’은 2020년 12월 출시 이후 코로나19와 부품 수급의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판매율을 높여왔다. 그 결과 작년 연말 누적 판매량 4천대를 달성했으며 올해 상반기 5천대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를 계기로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더쎈’ 전용 판매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준중형트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시장에서는 더쎈이 상용차의 기본 가치인 힘과 안전에 충실하면서도, 실제 트럭 운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주행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 모델로 평가한다.  출시 직후부터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동급 사양 대비 파워가 좋고 적재함 길이가 길어 물류 적재 및 운송에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준중형 트럭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해 주행 편의성을 높인 것이 높은 판매 대수로 이어졌다.

김방신 타타대우 사장은 “현재 준중형 트럭 더쎈은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출시 이후 누적 판매 대수 5천대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전문 대리점 네트워크를 추가 확대해 더쎈의 높은 인기에 걸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