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 수출이 실적 견인 '지난해 전년 대비 11.7% 증가' 

  • 입력 2023.01.03 16:1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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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이 2022년 한 해 동안 해외 판매량 증가로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 총 26만 4875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1.7% 증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회사의 실적을 견인한 해외 판매는 총 22만 7638대 규모로 하반기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가 완화되며 전년 대비 24.6% 증가를 보였다. 다만 같은 기간 내수는 3만 7237대로 전년 대비 31.4% 감소를 보였다. 

한국지엠의 12월 내수 및 해외 시장 판매는 해외 시장에서 판매 호조로 총 2만 3752대 판매를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75.5%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지엠의 1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2만 1912대를 기록해 9달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시장에서 1만 4561대, 수출 시장에서 15만 5376대 등 총 16만 9937대가 판매돼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쉐보레 브랜드는 2022년 한 해 동안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제품 선택권을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GM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GM은 2023년 새해, 쉐보레 브랜드와 또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등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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