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더 강력해진 2013년형 그란 투리스모 출시

  • 입력 2012.10.05 15:1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는 5일, 그란 투리스모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에디션을 비롯해 신형 엔진과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 BMW 그란 투리스모 기본형, xDrive, 익스클루시브, xDrive 익스클루시브, 30d, 30d 익스클루시브, 30d xDrive, xDrive 50i M Sport 등 총 9가지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란 투리스모는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쿠페 형태의 외관 디자인,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앞뒤 좌석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 등 성능과 효율성, 활용성 면에서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그란 투리스모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에디션 모델은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에 2.0리터 직렬 4기통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기술이 적용돼 정부공인연비 15.6km/l의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신형 엔진을 장착한 그란 투리스모 디젤모델은 기존 245마력에서 258마력으로 13마력 가량 출력이 늘어났다. 그란 투리스모 30d, 30d 익스클루시브, 30d xDrive 모델에는 직렬 6기통 커먼레일 트윈파워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30d는 정부공인연비 15.1km/l의 높은 경제성을 확보했다.

그란 투리스모 xDrive, 익스클루시브, xDrive 익스클루시브 모델에는 직렬 6기통 트윈파워터보 엔진이 장착, 최고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에 트윈 스크롤, 고정밀 직분사, BMW 그룹의 가변식 밸브트로닉 시스템 등 기술들이 결합됐다.

그란 투리스모 xDrive 50i M Sport 모델에는 트윈 스크롤, 고정밀 직분사 기술이 결합된 V형 8기통 트윈파워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450마력, 최대토크 66.3 kg.m 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2013년형 BMW 그란 투리스모 전모델에는 오토스타트/스톱 기능, 효율적인 연비주행 모드인 에코 프로 모드, 스탭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 전동식 테일게이트, 보이스 콘트롤 등 다양한 기술들이 탑재됐다. 따라서 높은 연료효율성과 뛰어난 주행성능 및 편안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에코프로’ 기능은 가속 응답성, 기어변속 시점, 공조장치, 열선온도 등의 광범위한 기능들을 최적의 연비주행을 위해 효율적인 모드로 조절해 주는 기능이다. 스탭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는 다이내믹한 기어 반응과 편리한 기어전환을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xDrive 모델의 경우 배지 트렁크가 왼쪽 상단에 재배치 됐으며 한국어 보이스 콘트롤 기능을 비롯해 BMW iDrive 컨트롤러, 고해상도 10.2인치 모니터 및 TPEG, DMB, 한국형 K-내비게이션 등 운전자 편의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BMW 그란 투리스모의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결합시켰다. BMW의 전형적인 비율을 토대로 네 개의 프레임리스 윈도우 도어, 그리고 쿠페 모델처럼 길게 뻗은 루프라인이 조화를 이루면서 아름다운 차의 외관을 완성한다.

두 단계로 개폐되는 트렁크는 세단처럼 실내공간과 분리돼 트렁크를 열었을 때도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나 온도의 변화가 없다.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은 “그란 투리스모는 장거리 여행에도 편안함과 안락함을 주는 고성능 자동차를 뜻하는 말로, 최고의 자동차에게만 허락되는 이름이다.”며, “이번에 새로운 심장과 BMW의 기술이 집약된 신차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BMW 그란 투리스모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에디션이 6790만원, 그란 투리스모 기본형 7850만원, 그란 투리스모 xDrive 8170만원, 30d 7780만원, 그란 투리스모 30d xDrive 8140만원, 그란 투리스모 xDrive 50i M Sports 1억 2570만원이다. (VAT포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