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하이브리드 '쉐보레 콜벳 E-Ray' 우연한 노출...2024년 공식 데뷔 예정

  • 입력 2022.12.12 10:1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콜벳 하이브리드 버전 '콜벳 E-레이(Ray)'의 실사가 노출됐다. 콜벳 블로거(corvette blogger)를 통해 공개된 콜벳 E-레이는 오리지널과 유사한 외관을 갖고 있지만 디테일에 차별을 뒀다.

콜벳 E-레이로 확신할 수 있는 근거는 쿼터 패널에 부착된 'E-Ray' 엠블럼이다. 블로그에는 콜벳 E-레이의 외장과 인테리어 컬러 그리고 실내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도 대거 공개했다. 블로그에 따르면 콜벳 E-레이는 13개의 외장 컬러와 실내 컬러를 제공한다. 알루미늄, 카본 등 7개의 휠 디자인과 2개의 휠 캡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실내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을 하고 있다. 비대칭 대시보드에 센터페시아를 생략하는 대신 운전석으로 방향을 튼 센터 디스플레이와 콘솔바에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됐다.

원페달 주행이 가능한 리젠 온 디맨드(Regen On Demand) 버튼도 보여 하이브리드카 특징인 강력한 회생 제동 시스템 탑재도 예상된다. 콜벳 E-레이는 LT2 V8 파워트레인에 보조 동력으로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다. 

한편 E-레이는 전륜에 115마력의 동력을 전달하는 전기모터를 2kWh 배터리로 구동해총 시스템 출력이 600마력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콜벳 최초의 전동화 버전 E-레이의 출시는 오는 2024년으로 알려져 있다.

키워드
#쉐보레 #콜벳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