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및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유로 NCAP 최고 등급 별 다섯개 획득

  • 입력 2022.11.28 09:22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유로 NCAP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럭셔리 SUV인 두 차량은 50년 이상 축적된 탁월한 전지형 성능, 정교함 및 안전성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09년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의 새로운 통합 평가 방식으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최신의 레인지로버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에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2011년에 가장 먼저 새로운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 바 있다.

두 모델에 적용된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은 일련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뛰어난 반응성 및 정교한 주행 성능과 조화롭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견고한 기반이 된다. 4·5·7인승으로 출시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50% 향상됐으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5% 더 강해졌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올 뉴 레인지로버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7%,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72%의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성인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5%를 획득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는 두 모델 모두 82%의 점수를 받았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탑승자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물론, 실내 공기질을 한 차원 높여주는 혁신적인 시스템인 실내 공기 정화 프로가 탑재됐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핵심 가치로 한 리이매진 전략에 따라 두 차량의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2023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