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넷플릭스 환경 다큐 시리즈 '다운 투 어스' 주연급 등장
현대차 아이오닉 5, 넷플릭스 환경 다큐 시리즈 '다운 투 어스' 주연급 등장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2.11.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인기 환경 다큐에 현대차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주연급 역할을 맡는다. 아이오닉 5는 넷플릭스가 최근 공개한 지구 탐험 다큐 시리즈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 진행자인 슈퍼 푸드 전문가이자 환경 운동가인 다린 올리엔(Darin Olien)과 할리우드 유명 배우 잭 에프런(Zac Efron)과 함께 등장한다.

다운 투 어스는 환경 친화적인 생활 방식과 음식 등을 통해 지구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전 세계를 탐구하는 여정을 담은 인기 다큐다. 다린 올리엔은 매우 공격적인 환경 운동가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갖고 있는 잭 에프런은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채식주의자(vegetarian)로도 유명하다.

잭 에프런의 다운 투 어스 새로운 시즌에서 아이오닉 5는 호주 전역을 도는 여정에 함께 하며 제대로 된 활용법도 소개한다. 이들은 달리는 아이오닉 5 안에서 아침 식사를 만들고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연결하는 V2L로 조명을 켜기도 한다. 넥플릭스가 공개한 예고편에서 잭 애프런은 아이오닉 5가 이번 다큐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아이오닉 5는 다음 세대를 위한 기술 혁명이 새로운 단계에 돌입했으며 전기차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다큐에 등장하는 아이오닉 5는 싱글 모터로 최대 303마일(487km)의 주행 범위를 갖고 있다. 한편 아이오닉 5는 영화 스파이더 맨(노 웨이 홈)에도 등장한 적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