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가주 레이싱, e-모터스포츠 ‘TGR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 개최

  • 입력 2022.10.28 09:44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토요타 가주 레이싱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이 오는 29일 저녁 7시 토요타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토요타 가주레이싱'은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이자 모터스포츠 브랜드로 ‘길이 차를 단련시킨다’는 철학과 함께 WRC, WEC 등 극한의 상황에서 차량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실제 양산차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GR 브랜드의 GR 수프라, GR86을 선보인 바 있다.

온라인 레이싱 대회 ‘TGR GT 컵’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레이싱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e-모터스포츠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PS5) 및 플레이스테이션 4(PS4)용 ‘그란투리스모 7’을 통해 가장 빠른 GR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다.

토요타자동차는 e-모터스포츠 선수의 의견 또한 차량 개발에 반영하는 등 ‘보다 나은 차 만들기’를 위한 소통 창구로도 레이싱 대회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등 총 7개 국가의 20명의 e-모터스포츠 레이서들이 참가해 아시아 지역 최강의 GR 드라이버를 가리기 위한 진검승부를 겨룬다. 

한국 국가대표로는 지난 9월 3일 코리아 파이널을 통해 이성민, 김준, 최차원 등 총 3명의 선수가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의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TGR GT 컵 2022’ 글로벌 파이널의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토요타코리아는 GR SUPRA, GR86 모델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과 모터스포츠 팬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아시아 파이널에 출전한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보다 많은 분들이 이번 중계 방송을 통해 e-모터스포츠와 레이싱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및 공식 레이싱 차량으로 GR86을 제공하고, 2021년부터는 국내 정상급 레이싱팀인 ‘아트라스 BX 모터스포츠’와 함께 ‘GR 수프라 레이싱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모터스포츠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