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가 2억 9247만 원 책정'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국내 출시

  • 입력 2022.10.17 09:37
  • 수정 2022.10.17 09:4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랜드로버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섬세하게 재해석해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해 커스터마이즈한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차는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팀의 전문가들이 고객 취향에 맞게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모델로 고급화된 소재, 디자인 테마, 디테일 등을 적용해 최상의 프리미엄 SUV 경험을 선사한다. 이전에는 SV오토그래피(SVAutobiography) 라인업으로 선보였던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특별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및 SV 시그니처 스위트를 비롯해 SV만의 디자인 요소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개인 맞춤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세심하게 고안한 장식 요소가 특징으로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의 디자인에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하고 유리와 필러 사이의 단차를 없앤 매끄러운 글레이징, 단일한 글로스 블랙 패널로 둘러싸인 후면부 등을 적용해 모더니즘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여기에 또한 SV 모델만을 위해 조각된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와 함께 하단 애퍼처에는 새틴 크롬으로 마감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를 적용했다. 또 브랜드 최초로 고급 시계의 페이스에 사용되는 기술을 사용하여 세라믹으로 제작한 SV 라운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더불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명한 글로스와 정교한 새틴 마감 디테일도 선택 가능하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차량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다.

실내는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볼륨 조절 장치에 매끈한 감촉의 세라믹을 적용했다. 매끈한 화이트 컬러 세라믹은 딥파일 모헤어 카펫과 대조를 이루며, 자수로 장식된 독특한 모양의 시트에는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 SVO팀은 특별한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제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SV 세레니티는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이드 그래픽,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셔 등에 코린시안 브론즈 액센트를 적용해 우아함과 정교함을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에는 모자이크 패턴 자수가 대비되는 듀얼 톤 컬러웨이 디자인으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선사한다. SV 인트레피드는 다크 도금 메탈 피니셔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블랙 콘트라스트 루프를 통해 특유의 스탤스 디자인을 강조했다. 

해당 모델은 뒷좌석에 2명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그재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시트가 탑재됐다.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은 특별한 4인승 좌석 배치로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롱 휠베이스 모델의 편리함을 결합하여 SV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고성능 헤드폰이 적용됐다.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에만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 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신차의 파워트레인은 4.4ℓ 신형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30마력을 발휘하고 최대 토크 76.5kg.m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를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최상의 승차감과 민첩성을 제공하며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다양한 주행 기술이 적용돼 어떤 환경에서도 진정한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한 점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이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바탕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치열하게 고민해 완성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SUV 모델”이라며 “랜드로버의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손길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올 뉴 레인지로버 SV로 랜드로버가 정의하는 궁극의 모던 력셔리를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판매 가격은 2억 9247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