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파리모터쇼 최초공개

  • 입력 2012.09.26 10:3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은 27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0월 14일까지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12 파리모터쇼’에서 유럽시장을 겨냥한 신차와 콘셉트카 등 총 24대의 쉐보레 차량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쉐보레의 첫 소형 SUV 트랙스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의 경차 스파크와 더불어 지난 부산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는 콘셉트카 코드 130R과 트루 140S이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쉐보레는 이번 모터쇼에서 2014㎡의 쉐보레 전시관에 유럽 시장을 정조준한 전략형 신차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말리부 디젤, 올란도 터보, 크루즈 스테이션 왜건 등 쉐보레 브랜드만의 젊은 개성을 뽐내는 신차들은 유럽 고객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번 파리모터쇼 쉐보레 전시관에는 쉐보레가 후원하는 영국의 명문 축구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존을 설치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모티브로 제작된 트랙스 스페셜 에디션이 함께 전시돼 열광적인 축구 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쉐보레 최초의 소형 SUV 트랙스 세계 최초 공개

이번 2012 파리모터쇼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쉐보레 트랙스는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GM의 첫 글로벌 소형 SUV로  전장 4248mm, 전폭 1776mm, 전고 1674mm의 넓고 안정적인 차체를 자랑하며 감각적인 디자인, 고효율 파워트레인과 경쾌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트랙스는 다이내믹하고 민첩한 외관 디자인에 공기역학적 요소를 가미해 더욱 효율적인 연비를 구현했으며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바탕으로 도심 출퇴근, 주말 가족여행 및 오프로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는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제공한다.

쉐보레 트랙스는 유럽시장에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1.6 리터 가솔린 엔진과 1.7리터 디젤 엔진을 적용해 판매될 예정이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140마력의 최고 출력과 200Nm의 최대 토크를, 1.7 리터 디젤 엔진은 130마력의 최고 출력과 30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7리터 디젤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적의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경차 스파크
더욱 새로워진 경차 스파크

유럽 시장에서 특유의 개성과 실용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경차 스파크는 이번 2012 파리 모터쇼를 통해 더욱 새로워진 스타일을 선보인다.

새롭게 디자인 된 듀얼 포트 그릴과 앞 범퍼, 헤드램프 커버와 안개등 디자인을 선보인 스파크는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새 14인치 및 15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했으며 LED제동등이 리어 스포일러의 중앙에 높게 위치해 후방차량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임과 동시에 후면부 디자인에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디젤 엔진으로 더욱 강력해진 말리부 디젤

쉐보레의 플래그십 세단 말리부가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유럽 시장을 위한 디젤 모델을 선보인다.쉐보레 말리부 디젤에는 고압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과 전자식 가변용량 터보차저가 적용돼 160마력의 최대 출력과 350Nm의 최대 토크를 구현했다.

말리부 디젤은 시속 0km에서 100km까지의 도달시간 9.75초, 최고 속도 213 km/h 등 기존의 중형 세단을 뛰어넘는 우수한 파워트레인 조합을 갖췄다.

사진=쉐보레 크루즈 스테이션 왜건
올란도 터보와 크루즈 스테이션 왜건

이번 파리모터쇼에서는 올란도 가솔린 터보 모델과 크루즈 스테이션 웨건 등 유럽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쉐보레 신제품 라인업도 함께 선보인다.

올란도가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유럽 최초로 선보이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은 140마력의 최대 출력과 200Nm의 최고 토크를 자랑하며 기존 유럽시장 주력 제품라인업인 1.8리터 가솔린 엔진과 2.0 디젤 엔진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할 예정이다.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의 쉐보레 크루즈 스테이션 왜건도 함께 선보인다. 세단과 해치백의 장점을 결합해 개발된 크루즈 스테이션 왜건은 최대 1478리터의 넉넉한 적재공간을 자랑하며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7리터 디젤 엔진, 업그레이드된 2.0리터 디젤 엔진이 기존 유럽시장의 1.6리터 및 1.8리터 가솔린 엔진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Chevrolet Youth Concept)

지난 부산모터쇼를 통해 한국에 공개된 바 있는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 2 종이 파리모터쇼에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GM 북미 선행 디자인센터의 디자이너 니콜라스 데이비드와 조 베이커가 디자인한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 ‘코드 130R’과 ‘트루 140S’는  세단의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쿠페 스타일과 첨단 IT기술, 친환경, 고연비 등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가치를 제품 디자인에 충실히 반영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