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최고의 픽업트럭 '쌍용차 무쏘'...카바이어 2023 올해의 차 '기아 니로'

  • 입력 2022.10.05 09:0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 무쏘(코란도 스포츠)

기아 니로가 온라인 자동차 전문 평가 사이트 카바이어(Carbuyer)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쌍용차 무쏘(코란도 스포츠)도 베스트 픽업 트럭으로 선정됐다. 올해 카바이어 베스트카 어워드에서 국산차는 총 18개 부문 가운데 6개 부문을 수상했다. 

카바이어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월 평균 100만 명에 이를 정도도 영국은 물론 유럽 지역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카바이어는 2023년 올해의 차로 선정한 니로에 대해 "더 날렵한 스타일로 돌아온 니로는 최고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의 효율성과 실용성을 갖춘 소형 패밀리카"라고 평가했다.

기아 니로

기아 니로는 베스트 소형 패밀리카, 베스트 하이브리드카도 수상해 3관왕의 자리에 올랐다. 또 쌍용차 무쏘에 대해 "높은 가치와 실용성으로 베스트 픽업에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수상 기대를 모았던 전기차 부문은 피아트 500(베스트 소형 전기차), MG ZS EV(베스트 패밀리 전기차), 닛산 아리야(베스트 대형 전기차)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국산차 중에서는 현대차 투싼(베스트 패밀리카), 현대차 i20N(베스트 핫 해치백)도 부문별 베스트카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