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한국서 인기끈 테슬라 'CCS 콤보1' 어댑터 북미로 판매 확대 
[EV 트렌드] 한국서 인기끈 테슬라 'CCS 콤보1' 어댑터 북미로 판매 확대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9.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한국 시장에 우선 출시된 테슬라의 'CCS 콤보1(CCS Combo1)' 어댑터가 북미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해당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타사 급속충전기에서 테슬라 차량을 충전할 수 있어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현지시간으로 25일, 카버즈 등 외신은 테슬라가 지난해 10월 한국 시장 출시에 이어 CCS 콤보1 어댑터의 북미 시장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하고 해당 모델은 미국에서 250달러, 캐나다의 경우 325달러에 온라인샵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테슬라 모델 3, 모델 Y 차량에서만 사용 가능한 해당 어댑터는 계정당 1개씩 구매할 수 있고, 주문 후 2주 내 배송 받을 수 있다. 

해당 소식을 전한 매체는 그 동안 북미 테슬라 소비자들이 타사 충전기와 호환 가능한 기능을 요구해 왔기에 CCS 콤보1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전하고 다만 유사 기능을 제공하는 애프터마켓 제품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가격이 책정됐다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 CCS1 콤보 충전 시스템이 표준으로 등록됐지만 별도의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아오다 지난해 5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인증 완료 후 동년 10월 한국 시장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