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차협회, 통계ㆍ데이터 시각화 ‘프리미엄 서비스’...데이터 분석 기능 강화
한국수입차협회, 통계ㆍ데이터 시각화 ‘프리미엄 서비스’...데이터 분석 기능 강화
  • 정호인 기자
  • 승인 2022.09.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ㆍ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통계ㆍ데이터 서비스는 테이블 형식으로 제공되던 기존 KAIDA 통계 서비스와는 달리 시각화 중심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KAIDA가 보유한 수입 승용차 DB를 차트, 그래프, 맵 등으로 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수입차 시장의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돕고, 대시보드 내 쿼리기능을 추가해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프리미엄 자료회원으로 별도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웹사이트 내 ‘통계분석 대시보드’ 메뉴에서 수입차 시장요약, 시장추이(월별,연별), 베스트셀링, 지역별 통계, 경쟁사 분석, M/S성장률, 총등록,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의 경우 기존에 제공하지 않던 2008년 이후의 수입차 전시장, 서비스 센터, 중고차 매장 정보 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연도별/지역별 수입차 네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통계 역시 기존 시/군/구까지 제공하던 지역 데이터의 분류 단위를 읍/면/동까지 한 단계 더 세분화했다. 또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 PDF,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KAIDA 임한규 부회장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존보다 폭 넓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입차 시장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KAIDA는 한국 자동차 산업 및 시장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는 책임 있는 전문단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AIDA는 승용 및 상용 20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사들의 자동차 수입에 관련된 공통의 관심 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내 수입 자동차 소비자의 편익 보호와 아울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 각종 공동 이벤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입차 관련 정부 정책, 법률 및 제반 규정 검토, 통계 집계 등의 다양한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