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존쿠퍼웍스 GP` 파리모터쇼 최초 공개

  • 입력 2012.09.25 10:1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차 브랜드 MINI는 2012 파리 모터쇼를 통해 일곱 번째 MINI 모델인 `MINI 페이스맨`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소형 부문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인 MINI 페이스맨은 발랄한 디자인과 MINI만의 독특한 개성을 참신하게 해석한 모델이다.

이 외에도 2012 파리모터쇼에서는 MINI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인 `MINI 존쿠퍼웍스 GP` 역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역대 가장 빠른 MINI 차량이자 모터 스포츠 50년 역사에 새로운 페이지를 더하게 될 MINI 존쿠퍼웍스 GP는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JCW 개발 분야의 전문성이 가장 집약된 모델이다.

MINI JCW GP는 뉘르부르크링의 강도 높은 주행 테스트를 거쳐 한층 날카로워진 성능을 자랑하며 MINI JCW 모델은 6개 모델에 이어 GP까지 총 7개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MINI 브랜드는 2012 파리모터쇼 주요 출품차량으로 MINI 페이스맨, MINI JCW GP, MINI JCW 패밀리등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MINI 페이스맨
MINI 페이스맨: 프리미엄 소형차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두 개의 도어와 커다란 뒷문, 파워 넘치는 비율과 역동적인 라인을 자랑하는 MINI 페이스맨은 프리미엄 소형 부문에서 스포티하면서 우아한 개성만점의 차량으로 차체 디자인은 MINI 특유의 민첩성과 다양한 주행 능력을 고스란히 나타내고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 또한 MINI의 새로운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들도 라운지 스타일의 분위기 속에서 넉넉한 공간, 뛰어난 안정감과 MINI 특유의 고-카트 느낌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트렁크 용량은 기본 330리터에서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080 리터로 확장된다.

MINI 페이스맨은 6단 자동 기어를 옵션으로 장착, 112마력~184 마력에 이르는 출력 범위를 자랑하는 네 개의 강력한 엔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 모델은 MINI 컨트리맨에 이어 사륜 구동 옵션을 제공하는 MINI의 두 번째 모델이다.

MINI 의 사륜 구동인 All 4 시스템은 MINI 쿠퍼S 페이스맨, MINI 쿠퍼SD 페이스맨, MINI 쿠퍼D 페이스맨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MINI 존쿠퍼웍스 GP
MINI 존쿠퍼웍스 GP: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스포츠 머신

오랜 레이싱 관련 노하우 덕분에 MINI JCW GP는 레이싱 트랙에서는 뛰어난 성능을  도로 위에서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대대적으로 향상된 160 kW/218 마력의 4기통 터보차저 엔진, 조절이 가능한 코일오버 서스펜션, 엄청난 힘의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GP 레이싱 모드의 DSC(stability control system)는 합금 휠과 스포츠 타이어와 조화를 이뤄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전혀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과 뒷좌석을 없애면서 경량화 시킨 무게는 MINI JCW GP의 레이싱 본능을 완성하며 이 특별한 스포츠 머신은 0에서 시속 100km를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역대 MINI 모델 중 가장 빠른 6.3초에 불가하다.

MINI JCW GP는 2천대 한정판으로 생산되며 2012 파리 모터쇼에서는 최근 라인업에 추가된 JCW 모델 MINI JCW 컨트리맨을 비롯한 총 6개의 JCW 패밀리와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