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첨단기술 미래 지향 컨셉카 파리모토쇼 공개

  • 입력 2012.09.24 15:4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최신 첨단 기술과 미래 지향 철학을 반영한 컨셉카와 다양한 세그먼트의 최신 모델들을 함께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혁신적인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시스템과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해주는 고성능 M 퍼포먼스 액세서리 전시를 통해 강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BMW는 혁신적인 콤팩트 투어링 모델인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와 순수 전기차인 BMW i3 컨셉트, 차세대 이동 수단의 친환경적인 솔루션인 전기스쿠터 BMW C 이볼루션 등 총 3대의 컨셉카를 선보인다.

또한, BMW 1시리즈 xDrive가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을 예정이며 최근 국내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BMW 뉴 7시리즈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세단 BMW 뉴 3시리즈가 전시된다. 이 밖에도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의 최신 기술과 BMW 뉴 3시리즈에 맞춰 설계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가 최초로 공개된다.

BMW 파리모터쇼 주요 출품차량으로는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BMW i3 컨셉트, BMW C 이볼루션등 3대의 컨셉트카와 그외 BMW 1시리즈 xDrive, BMW 뉴 7시리즈, BMW 320i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 등을 출품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BMW 액티브 투어러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미래의 콤팩트카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가치를 제시할 전망이다.안락함과 역동적인 성능, 편리한 기능과 미래 이동 수단의 스타일 등 모든 요소들이 참신하게 결합했다.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는 전장 4350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BMW 고유의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들을 접목해 또 하나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했다. 높아진 시트,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한 넉넉한 공간, 다목적 기능, 탁월한 승차감, 확장이 유연한 트렁크 공간 등은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확연히 나타낸다.

한편,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된 BMW eDrive 시스템이 탑재돼 총 190마력의 힘을 내며 정지에서 100km/h까지 8초이내에 도달하며 평균 연비는 20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0g/km으로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한다(EU 기준). 리튬-이온 배터리는 일반 전원 소켓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3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BMW 1시리즈 xDrive

BMW의 지능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BMW 최초로 콤팩트 모델인 BMW 1시리즈에 적용됐다. BMW 120d xDrive와 BMW M 135i xDrive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한편, 신형 디젤 엔트리 모델인 BMW 114d 역시 공개되는데 4기통 1.6리터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이 모델은 최고출력 95마력 및 평균 23.3~24.4km/l의 고연비를 뽐낸다.

사진=BMW i3 컨셉트
  ▲BMW i3 컨셉트

BMW i3 컨셉트는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획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자동차의 인테리어 방향을 제시하며 미래 이동 수단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정립해 나갈 전망이다. BMW i3 컨셉트는 순수 전기구동 장치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됐으며 운전석 정면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천연 성분으로 처리한 유럽산 유칼립투스 나무로 만들어졌다.

사진=BMW C이볼루션
  ▲BMW C 이볼루션

BMW 모토라드는 BMW C 이볼루션 프로토타입을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하면서 미래 이동 수단의 또 다른 혁신을 보여준다. BMW C 이볼루션의 전기 구동 장치는 연속출력 15마력과 최고출력 48마력을 발휘하는 등 일반적인 맥시 스쿠터 수준과 맞먹는 놀라운 성능을 뽐낸다.

특히, 소형 배터리는 주행 가능 범위가 무려 100km 이상이며 전기 충전소 혹은 가정용 전원 소켓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BMW 모토라드는 BMW만의 일렉트로 모빌리티 기술을 총 동원해 BMW C 이볼루션의 양산형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MW 뉴 7시리즈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BMW 뉴 7시리즈가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유럽에 처음 소개된다. 이번에 부분 변경된 BMW 뉴 7시리즈는 풀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돼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 됐으며 키드니 그릴 역시 섬세하게 개선됐다.

또한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3차원 그래픽을 적용한 컨트롤 디스플레이, 뒷좌석 전용 신형 9.2인치 슬림 평면 모니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그리고 모든 모델에 8단 자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배기가스를 최대 25%까지 줄이는 등 더 높은 효율성을 실현했다.

  ▲BMW 뉴 3시리즈

지난 2월 국내 첫 선을 보인 BMW 뉴 3시리즈는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엔트리 레벨의 가솔린 모델 BMW 뉴 316i가 선보인다. BMW 뉴 316i는 1.6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36마력의 힘을 내뿜으며 기본으로 6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됐다.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BMW 320i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도 처음으로 공개되는데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70마력의 힘을 냄과 동시에 18.9km/l의 평균 연비를 낸다. (EU 테스트 기준)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2012 파리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모빌리티 서비스 등이 추가되는 등 한 단계 더 진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개선됐다. 새로운 세대의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3차원 그래픽, 더욱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와 기능 조작, 혁신적인 음성 인식과 딕테이션 기능 등이 추가됐으며 전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BMW 자동차 핫스팟 LTE 기술이 적용됐다.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에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강력한 성능과 뜨거운 열정이 그대로 담겨있으며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BMW 뉴 3시리즈에 맞춰 설계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가 최초로 공개된다. 이 부품들은 서스펜션과 엔진의 성능을 높이고 중량을 줄여주는 등 BMW만의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을 최적화해 주행 성능의 역동성을 현저히 향상시킨다. 한편, BMW 1시리즈 3도어와 BMW 뉴 3시리즈 투어링을 위해 새로 개발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 또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