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엑센트 Blue Saver’ 출시

고급형 ISG 시스템 장착 … 동급 최고 17.7km/ℓ 연비

  • 입력 2011.09.08 16:1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8일부터 동급 최초로 고급형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장착해 연비가 크게 좋아진 ‘엑센트 블루세이버(Blue Saver)’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엑센트 블루세이버’에는 차량 시동과 함께 자동으로 작동, 차량 정차시에는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키고 출발시에는 재시동되는 공회전 제한장치인 ‘고급형 ISG 시스템’이 적용됐다.

정지상태에서 반드시 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한 경우에만 작동하던 기존 ‘기본형 ISG 시스템’을 보완한 ‘고급형 ISG 시스템’은 별도의 기어 조작 없이도 차량 정지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되고 출발을 위해 다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엔진이 재시동된다.

연비는 17.7km/ℓ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고급형 ISG를 장착해 실제 주행 연비 개선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6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으며, 엔진과 변속기, 공조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제어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갖춰 주행 시 실연비 향상을 돕는다.

이외에도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경사로밀림방지시스템(HAC) 등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버튼 시동 & 스마트 키 시스템과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 고급 사양도 적용됐으며 가격은 4도어(4 Door) 모델이 1580만원, 위트 5도어(Wit 5 Door) 모델이 161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