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코리아, 컨트리맨과 클럽맨 기반 에디션 출시..모험 정신과 고급스러움 강조

  • 입력 2022.09.05 14:5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MINI) 코리아가 ‘언테임드 에디션(MINI Untamed Edition)’, ‘MINI 언톨드 에디션(MINI Untold Edition)’을 출시한다. 미니 컨트리맨 기반 언테임드 에디션은 선구적인 모험 정신과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언테임드 에디션은 모멘텀 그레이 색상에 측면 프로즌 블루스톤 사이드 스커틀 및 사이드 데칼로 스포티한 매력을강조했다. 양쪽 뒤 유리창에 언테임드(UNTAMED)’ 레터링을 적용하고 LED 헤드라이트 프레임, 리어 라이트 프레임 등은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했다.

실내는 프로즌 블루 메탈릭 스트립으로 액센트를 준 언테임드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했다. 언테임드 레터링이 새겨진 하이랜드 그린 색상의 MINI 유어스 레더 라운지 시트와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고급감과 함께 에디션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언테임드 에디션은 쿠퍼와 쿠퍼 S 사양으로 출시되며, 쿠퍼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쿠퍼 S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5kg·m을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미니 언톨드 에디션은 클럽맨의 매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클럽맨 최초로 세이지 그린 외장 컬러를 적용했고 차체 하단 및 루프도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일체감을 줬다. 프론트 그릴 프레임, 후면 로고 레터링 등에는 황동 색상으의 포인트가 적용됐다. 보닛과 루프를 가로지르는 다섯 줄의 스포츠 스트라이프와 좌우 옆면의 사이드 스커틀, 사이드 미러 커버, 도어 실 등에는 에디션 전용 패턴이 반영됐다.

실내에는 세이지 그린 컬러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하고 송풍구 테두리를 황동색으로 마감했다. 나파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바닥 매트에는 MINI 언톨드 에디션 엠블럼이 장착된다. 미 언톨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그리고 고성능 라인업인 JCW 총 3가지 사양으로 출시된다. 

쿠퍼 모델에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쿠퍼 S 모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kg·m을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JCW 모델은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89kg·m을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 만에 가속한다.

두 에디션 모델은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과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기본 제공한다.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의 가격은 각각 4860만 원, 5420만 원, MINI 언톨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JCW는 각각 4390만 원, 5150만 원, 6190만 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