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연구개발 등 9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로 소통

  • 입력 2022.08.29 09:05
  • 수정 2022.08.29 09:0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9월, 생산직을 포함한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채용 부문은 연구개발(R&D), 생산(Manufacturing), 전략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오는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직무 별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도 갖는다.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차는 지난 7월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을 도입, 매 홀수월 1일마다 각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일부 연구직, 채용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채용 페이지에 일괄 게시하고 있다.

기존 상시채용은 각 현업 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지난 7월 시작한 일괄 게시 방식을 통해 지원 준비가 더 용이해져 지원자 반응이 좋다는 것이 현대차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채용 절차에 있어 지원자들을 더욱 고려하고, 보다 적극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지속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19년 2월부터 신입사원 채용 시 각 현업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의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전환했다.

키워드
#현대차 #채용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