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M, 美 NHTSA 신차평가 별 다섯 획득

  • 입력 2012.09.21 09:37
  • 기자명 김영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형 인피니티 M 세단이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 신차평가제도(NCAP)에서 별 5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피니티 M이 획득한 별 5개는 충돌 및 전복 시 안전성에 대한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전 등급이다.

인피니티 미국 법인은 "인피니티가 추구하는 Inspired Performance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는 물론,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안전성과 자신감 넘치는 주행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고 안전 등급 획득은 인피니티의 변함없는 노력에 대한 공정한 평가로서 매우 의미 있는 기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인피니티 M은 디자인, 성능, 편의 및 안전장치 등 차량 전 부분에 걸쳐 인피니티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기술을 집약한 럭셔리 세단이다. 특히, ‘차가 사람을 보호해야 한다’는 인피니티만의 안전철학, 세이프티 쉴드를 바탕으로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DP)과 차간거리제어 시스템(DCA) 등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국내에는 M30d 디젤 모델과, M37 및 M56 가솔린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켄지 나이토 인피니티 대표는 "M30d의 성공적 론칭과 올 하반기 예정된 인피니티 M 4륜 구동 모델 출시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M을 중심으로 한 인피니티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