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더 쎄진다 '타타대우 구쎈' 가을부터 로켓 배송 투입...물류 운송 최적

  • 입력 2022.08.18 09:3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타대우 상용차 중형 트럭 구쎈(KUXEN)이 국내 최대 전자 상거래 쿠팡의 로켓배송에 나선다. 타타대우는 18일, 8.5톤 구쎈 극초장축 플러스 44대를 쿠팡에 공급했으며 오는 가을부터 전국 쿠팡 배송 인프라에서 물류 운송 현장에 투입된다고 밝혔다. 

구쎈은 타타대우가 13년 만에 출시한 중형트럭으로 시장에서 제시된 140여 개 항목의 품질 개선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유로6 Step-D보다 향상된 유로6 Step-E에 준하는 유럽산 엔진과 ZF8단 자동변속기로 운행 편의성과 효율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고강도 소재로 유럽 캡 충돌규제인 ‘UNECE-R29’기준을 충족했으며 포스코 ‘아토스’ 고장력강 3중 프레임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쿠팡은 배송 효율성과 안전성, 편의성 등을 모두 고려해 현재 안정적인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주문, 제작 및 납품이 원활한 ’구쎈’ 도입을 결정했다. 

김방신 타타대우 사장은 “타타대우가 이번 쿠팡과의 공급 계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물류운송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쿠팡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물류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물류 운송용 트럭 라인업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