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뉘르부르크링에서 가장 앞서가는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랩타임 신기록 달성

  • 입력 2022.08.11 08:25
  • 수정 2022.08.11 08:2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가 자사 최초의 순수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으로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랩 타임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공식 기록관과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확인한 것으로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 라스 케른(Lars Kern)은 타이칸 터보 S로 7분 33초의 새로운 랩 타임 기록을 세웠다. 

타이칸에는 새로운 퍼포먼스 키트와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이 장착되었으며 필수 롤 케이지와 레이싱 시트를 제외하고 양산 차량 그대로 기록에 도전하고 공차중량 역시 양산 모델과 동일했다.

퍼포먼스 키트는 공도주행이 가능한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과 현행 타이칸에 사용하는 피렐리 P 제로 코르사(Pirelli P Zero Corsas) 타이어를 장착한다. 타이어 소재는 레이싱 타이어와 유사하다. 

퍼포먼스 키트의 또 다른 특징은 스포츠 타이어와 조화롭게 작동하는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타이칸의 모든 섀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동기화한다. 

라스 케른은 "과거에는 순수 슈퍼 스포츠카만이 7분 33초대 빠른 랩 타임 기록을 냈다"라며 "새로운 퍼포먼스 키트를 장착한 타이칸을 한계까지 몰아 붙일 수 있었고, 차량은 정밀하고 민첩하게 반응했다"라고 강조했다.

퍼포먼스 키트는 포르쉐 테큅먼트를 통해 제공된다. 현재까지는 독일 시장, 그리고 2023년식 타이칸 터보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타이어는 트랙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언제든지 기본 사양의 공도주행용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으며, 오리지널 섀시 소프트웨어를 복구할 필요도 없다.

타이칸 제품 라인 부사장 케빈 기에크(Kevin Giek)는 "포르쉐가 뉘르부르크링 순수전기 스포츠카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이번 신기록은 새로운 퍼포먼스 키트의 잠재력뿐 아니라, 스포츠카 유전자를 가진 타이칸의 강력한 성능을 입증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