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클래스 스포츠카, `포르쉐 카이엔 GTS` 출시

  • 입력 2012.09.19 13:1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9월 20일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포르쉐센터에서 포르쉐 카이엔 GTS를 발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SUV 차량 카이엔 GTS는 기본적으로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췄으며 강력한 엔진에 다이내믹한 동력계통, 스포티하게 조율된 면모를 한층 강조한다.

튜닝 섀시와 낮아진 차고를 적용해 외관에서도 스포츠카의 면모를 부각시켰으며 카이엔 S의 4.8리터 V8 엔진을 업그레이드한 카이엔 GTS의 심장은 4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매우 다이내믹하게 조율된 엔진과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내장된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기반의 트랜스미션 설계는 스포츠카의 특성을 더욱 강조하는 동시에 어떤 상황에서든 순간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카이엔 GTS는 최고 속력 261 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5.7초 걸린다.국내 측정 기준으로 도심 6.3 km/l, 고속도로 8.8 km/l, 복합연비 7.2 km/l를 기록한다.

2010년 6월에 국내에 데뷔한 2세대 포르쉐 SUV 카이엔 시리즈는 SUV의 실용성과 안락함 그리고 포르쉐의 뛰어난 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킨 고급차 클래스 품질로 인정 받으며 포르쉐의 베스트셀링 차종으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출시한 카이엔 GTS는 스포츠카 특유의 즐거움은 물론 더욱 다양하고 개성 있는 카이엔 라인업이 갖춰졌다. 국내 기본 판매 가격은 1억2천66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