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 없는 딱 40대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온라인 샵 출시
매장에 없는 딱 40대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 온라인 샵 출시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2.07.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 고성능 브랜드 JCW 탄생 60주년을 맞아 전 세계 단 740대만 출시된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이 국내 출시했다. 이 모델은 19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국내에 공급된 40대를 선착순 판매한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John Cooper)를 기리고 쿠퍼 가문과의 60년 동행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뉴 MINI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에디션은 외장에 그린 컬러와, 레드 컬러의 액센트 라인을 더한 화이트 보닛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도어와 보닛에는 1961년 MINI 첫 레이싱 경기이자 우승 경기였던 ‘롬뱅크 트로피(Lombank Trophy)’ 출전 당시 배정받은 숫자 ‘74’가 새겨졌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화이트 색상의 루프, 사이드 미러 캡 등 화이트 익스테리어 트림을 적용하고 18인치 JCW 서킷 스포크 휠도 장착했다.

실내에는 차체 색상과 대비되는 몰트 브라운 컬러 레더 체스터 시트,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운전석의 대시보드 패널에는 존 쿠퍼를 비롯한 쿠퍼 가문 3대의 서명을 적용하고, ‘COOPER’가 새겨진 도어 실과 스티어링 휠 캡, 운전석 도어 안쪽에 부착된 JCW 60주년 기념 스티커 등을 통해 JCW만의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다. 이 밖에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과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 플레이 기능, 무선 충전, 컴포트 액세스 등의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MINI JCW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JCW 레벨 그린 컬러 모델 30대, JCW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컬러 모델 10대 등 총 40대가 국내에 배정됐으며 가격은 5480만 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