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앞세운 한국타이어 '라우펜' 사계절용 타이어 3종 국내 출시

  • 입력 2022.07.12 09:0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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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시장에서 먼저 가성비를 인정 받은 한국타이어 ‘라우펜’이 국내에 출시됐다. 라우펜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품질과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 80개국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 받으며 연간 70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국내산 ‘에스 핏 AS(S Fit AS)’, ‘지 핏 AS(G Fit AS)’, ‘엑스 핏 HT(X Fit HT)’까지 총 3개의 라우펜 사계절용 타이어를 선보인다. 에스 핏 AS는 고속주행 핸들링 퍼포먼스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다. 비대칭 패턴을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4개의 넓은 직선 트레드 홈을 통해 효율적인 배수성을 제공해 젖은 노면에서도 제동력 및 주행 성능을 높였다.

지 핏 AS는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까지 사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다. 롱마일리지에 최적화된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최적화된 프로파일(윤곽) 기술을 통해 타이어 접촉면 무게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불규칙한 마모를 최소화하고 마일리지 성능을 높였다.

엑스 핏 HT는 승차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온로드 SUV용 타이어다. 3D 진동 분석 기술을 통해 주행 시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블록을 연결하는 타이바(Tie-Bar) 기술로 고속 주행 중 코너링 시에도 조정 안정성 및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트레드부 지그재그 홈 디자인 등을 통해 우수한 견인력과 제동력을 구현해 높은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성능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타이어’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자를 겨냥해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시킨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동시에 운영하는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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