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자동차 관련 학과에 650i 컨버터블 17대 기증

  • 입력 2012.09.18 13:1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 코리아는 18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산학협력 대학 및 자동차 관련 학과가 있는 공업 특성화 고등학교 총 17개교에 연구용 차량을 기증하는 ‘연구용 차량 기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시장을 새롭게 담당하게 된 BMW 그룹 아시아 태평양 남아프리카 총괄 헨드릭 본 퀸하임(Hendrik Von Kuenheim) 사장이 취임 후 첫 방한해 참석했으며 김효준 사장을 비롯해 17개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MW 독일 본사의 지원으로 BMW 그룹 코리아는 ‘BMW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학 및 자동차 관련 학과가 있는 고등학교를 포함한 총 17개의 학교에 자사의 650i 컨버터블 17대를 기증했다.

대구 가톨릭 대학교, 대구 미래 대학, 대덕 대학, 대림 대학교, 두원공업 대학, 신성 대학, 신흥 대학, 아주 자동차 대학, 여주 대학, 오산 대학, 인하공업 전문대학, 한국 폴리텍 1대학, 한국 폴리텍 2대학, 한국 폴리텍 7대학, 한양대학교 등 15개 대학과 광주 전자공업고등학교, 경주 신라공업고등학교 등 우수한 자동차 관련 학과가 있는 공업 특성화 고등학교 2곳에 각각 650i 컨버터블이 연구용으로 1대씩 제공됐다.

한국에 첫 방문한 본 퀸하임 사장은 “BMW 그룹은 한국 사람들의 우수한 재능과 열정을 높이 인정하고 있다” 면서 “많은 학생들이 오늘 이 기부를 통해 자동차 업계에서 경력을 쌓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관련 기술을 개발해 BMW를 비롯한 더 넓은 무대에서 다양한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아울러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1년부터 학생들의 차량 연구와 학업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특히, 한국에 들어온 지 17주년이 되는 올해 17대의 자동차를 기증하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면서 “오늘 기증하는 자동차가 향후 한국 자동차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숙련된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1년 처음으로 연세대학교 공대에 BMW 528i와 엔진 및 트랜스미션을 기증한 이래 국내 대학의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설계기술의 선진화 및 국제 기술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매년 국내 각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BMW 차량을 연구용으로 기증하는 등 지금까지 총 49대를 기증했다.

이와 함께 BMW 그룹 코리아는 2004년부터 국내 자동차 관련 우수 대학 관련 학과와 함께 국내 우수 자동차 인력들에게 독일 첨단 기술에 대한 교육과 함께 BMW 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산학 협력 활동인 BMW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BMW Apprenti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