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하이브리드, 제5차 세계 내구 레이스 우승

  • 입력 2012.09.18 10:44
  • 기자명 김영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자동차는 레이스용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지난 9월 15일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개최된 WEC(세계 내구 선수권) 5차전에서 우승했다고 18일 발표했다.

WEC는 F1, WRC, WTCC, FIA-GT에 이어 FIA가 주최하는 5개 세계 선수권 가운데 하나이며 올해 WEC는 총 8차에 걸쳐 진행된다.

3월에 미국을 시작으로 벨기에, 프랑스, 영국, 이번 브라질에 이어 6차전 바레인, 7차전 일본, 마지막으로 8차전은 상해 대회가 계획돼 있다. 각 차수별 순위에 따라 포인트가 수여되며 이 포인트를 기준으로 최종 우승이 결정된다.

도요타자동차의 이번 우승은 1999년의 WRC 차이나 랠리 이후 13년 만의 FIA 공인 세계 선수권에서의 승리이며 내구 레이스로서는 1992년 TS010으로 우승 한 이래로 무려 20년 만이다.

이번 우승의 원동력이 된 레이스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개발은 현재 도요타 레이싱에서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은 무라타 히사타케의 지휘 아래 2006년 시작됐다.

이 레이스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007년 7월에 도요타 슈프라 하이브리드 레이싱으로 토카치 24시간 레이스를 제패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그 후에도 중량의 경감, 출력의 향상을 주목적으로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 TS030 HYBBRID 용의 독창적인 파워트레인이 탄생하게 됐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우승은 도요타의 앞선 하이브리드의 기술력을 증명하는 좋은 예”라며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레이싱 전용 스포츠카에 적용돼 우승을 이뤄낼 만큼 퍼포먼스가 뛰어나다. 일반 고객분들도 연비는 물론 퍼포먼스까지 갖춘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 많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