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드 `링컨 MKZ`에 타이어 공급

  • 입력 2012.09.18 10:3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미국 포드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에 OE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포드에 공급하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V12 에보’는 링컨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링컨 MKZ’에 장착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999년부터 포드와 OE 타이어 공급을 체결했으며 포드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만족시키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지난 2009년부터는 포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까지 OE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SUV 차량인 ‘링컨MKT’ 모델에 초고성능 타이어 ‘옵티모 H426’을 공급하며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왔다.

`링컨 MKZ’ 모델에 공급하는 벤투스 V12 에보는 뛰어난 조종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겸비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 초고성능 타이어다.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9개 타이어 브랜드 중 젖은 노면 주행 및 소음 부분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성능을 미국시장에서 인정받았다.

이번에 포드에 공급되는 벤투스 V12 에보 18인치는 링컨 MKZ의 수출용 차량에 19인치는 수출 및 전미용 차량에 장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타이어 공급은 글로벌 OE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한 한국타이어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안정적인 공급 능력 등의 경쟁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분석되며 북미 프리미엄 중형 세단에 처음으로 초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하게 됨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 한국타이어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병일 한국타이어 글로벌 OE 부문 상무는 “포드의 럭셔리 브랜드 링컨을 대표하는 중형 세단 MKZ 모델에 OE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것은 한국타이어의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로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포드 링컨 이외에도 BMW, 아우디, 폭스바겐, GM, 크라이슬러 등 세계적 자동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