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美 애리조나 원통형 배터리 공장 신설 계획 전면 재검토 

  • 입력 2022.06.29 09:41
  • 수정 2022.06.29 09:4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3월, 1조7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미국 애리조나 지역에 구축하기로 한 신규 원통형 배터리 공장 건립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로이터 통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물가 및 환율 상승 등에 따라 당초 계획한 투자금보다 더욱 큰 비용이 신규 공장 건립에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계획을 전면 재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주 퀸크릭 지역에 1조7000억 원을 투자해 연산 11GWh 규모의 원통형 배터리 신규 공장을 건설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신규 공장을 통해 미국 주요 전기차 스타트업, 전동공구 업체 등 주요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물량을 공급한다는 계획이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애리조나 신규 배터리 공장 건설과 관련해 "미국 내에서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한 전기차 스타트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무선 전동공구 등의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신규 공장을 통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북미 원통형 배터리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