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FA 정신 계승한 전기 스포츠카 '굿우드 페스티발'에서 공개 예고

  • 입력 2022.05.31 10:26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까지 30종의 순수전기차를 도입하고 연간 350만대의 글로벌 판매를 목표로 제시한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가 다음달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를 통해 브랜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전기 스포츠 콘셉트를 공개한다. 

일본 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렉서스 전기 스포츠 콘셉트는 LFA 후속격 전동화 모델로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2.0초의 순발력과 전고체 배터리를 통해 완전충전시 최대 435마일, 약 700km 주행가능거리를 제공한다. 

렉서스는 해당 모델의 양산형 버전 역시 전고체 배터리를 통해 차체 무게를 줄이고 놀라운 효율성과 함께 역동적 퍼포먼스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30년까지 전 라인업의 전기차 도입과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대 신차 판매 그리고 이를 통해 2035년에는 순수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려는 목표를 설정한 렉서스는 전기차 개발을 통해 성능, 품질, 상품성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토요타 자동차는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연료전지차(FCEV)와 같은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으로 탄소중립을 도모하면서, 중장기적으로 탄소중립의 중요한 선택지로서 전기차(BEV)의 풀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