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코리아, 협력사 손 잡고 2024년 차세대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에 전력
르노 코리아, 협력사 손 잡고 2024년 차세대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에 전력
  • 김흥식 기자
  • 승인 2022.04.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가 오는 2024년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에 협력업체의 적극 협조를 당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지난 27일 부산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150여 개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22 협력업체 컨퍼런스에서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 르놀루션(Renaulution) 경영전략 진행 상황과 그룹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실적과 경영 계획을 공유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COVID-19 등 여러 대외 이슈로 힘든 한 해를 보낸 협력업체에게 위로를 표하는 한편, 지난해 6월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속적으로 선전할 수 있도록 품질과 상품 경쟁력 강화 노력을 협력사들도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친환경차 시대를 함께 준비해 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르노코리아는 2024년 출시를 준비 중인 친환경 신차 모델의 개발에 있어 협력사들에게 친환경 및 첨단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이를 통해 부품 국산화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1월 새로운 플랫폼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한 하이브리드 신차를 국내에서 연구 개발 및 생산해 2024년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해 르노코리아 연구개발과 생산에 큰 기여를 한 6개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2021 올해의 협력사’ 시상도 진행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