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완전변경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내달 10일 글로벌 공개

  • 입력 2022.04.26 10:5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의 준대형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다음달 10일, 3세대 완전변경모델로 글로벌 최초 공개된다. 

랜드로버는 신차에 대해 레인지로버 제품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인 모습으로 명백한 존재감과 함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온로드 성능, 최신 디지털 및 섀시 기술을 통해 새롭게 거듭났다고 밝혔다. 

최근 공개된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티저 이미지에는 유선형 차체를 바탕으로 얇은 헤드램프, 유려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는 외관 디자인이 담겼다. 여기에 앞선 스파이샷을 통해 신차에는 히든 도어 핸들 및 곡선형 리어 엔드 구성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카스쿱스 등 외신은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실내 디자인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역동적인 모습으로 운전석에 맞춰진 콕핏 디자인과 함께 높은 디테일 완성도를 보인다"라고 밝혔다. 또 실내에는 13.1인치 정도 크기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자리한다고 덧붙였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파워트레인은 앞서 출시된 레인지로버와 공유를 통해 395마력, 550Nm을 발휘하는 3.0ℓ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여기에 또한 523마력, 749Nm의 4.4ℓ 8기통 역시 제공되고 최고 사양인 SVR 버전의 경우 617마력의 최고 출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일부에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디젤 옵션 또한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