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3열 대형 SUV 'TX' 출격 대기...BMW X7 · 벤츠 GLS 경쟁모델로 등장 
렉서스, 3열 대형 SUV 'TX' 출격 대기...BMW X7 · 벤츠 GLS 경쟁모델로 등장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4.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브랜드가 BMW X7, 메르세데스-벤츠 GLS와 경쟁하는 3열 대형 SUV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전망이다. 가칭 'TX'로 알려진 해당 모델은 렉서스 RX L보다 큰 차체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현지시간으로 24일, 오토모티브 뉴스 등 외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2023년 중반 렉서스가 하이랜더의 확장 버전인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와 동일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3열 대형 SUV 'TX'를 출시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렉서스 TX는 미국 내 인디애나 프린스턴 토요타 공장에서 제작될 계획이고 이달 초 토요타는 해당 공장에 8억300만 달러 투자를 통한 시설 업그레이드와 1400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현지 렉서스 관계자는 "렉서스 TX는 지금보다 훨씬 젊은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작될 것이고 기존 RX L보다 다양한 스마트 사양이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토요타는 프린스턴 공장에서 제작될 2대의 새로운 3열 SUV 출시 계획을 발표하고 해당 차량의 경우 특정 조건에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고, 원격 주차 시스템, 스마트폰을 이용한 디지털 키 등의 다양한 첨단 사양이 탑재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