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메르세데스-벤츠, 최대 7인승 구성 'EQS SUV' 티저 최초 공개

  • 입력 2022.04.06 08:5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19일 최대 7인승 구성의 'EQS' SUV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를 최초로 선보였다. 

현지시간으로 5일,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를 적용한 세 번째 모델 EQS SUV를 오는 19일 자사 온라인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벤츠는 해당 모델이 기존 EQS 세단의 진보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SUV의 높은 공간 활용성과 다목적성이 결합됐다고 강조하며 '4MATIC' 4륜 구동 및 지능형 오프로드 주행 모드 등이 포함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스쿱스 등 외신은 벤츠가 꽤 오랜 기간 전기 SUV를 개발해 왔으며 미국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공장에서 해당 모델을 제작해 유럽 및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 EQS SUV는 오는 6월 본격 양산이 시작되고 앞서 출시된 EQS 세단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이 제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경우 싱글모터 후륜구동 사양은 329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고 듀얼모터 버전은 516마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신차의 완전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앞서 EQS 450+ 세단이 EPA 기준으로 563km를 나타낸 만큼 SUV 버전은 이와 유사하거나 덜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인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키워드
#벤츠 #EQS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