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옳았다! 아이오닉 5 영국 올해의 차 수상...현대차 계열 유럽 싹쓸이

  • 입력 2022.03.08 18:3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전기 전용 플랫폼 E-GMP가 자동차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 주요국 그리고 전통과 권위를 자타가 인정하는 주요 미디어로부터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가 올해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연일 전해져 오고 있다. 

이번에는 영국에서 같은 소식이 또 들려왔다.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는 8일(현지 시각) 2022 올해의 차로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E-GMP 기반 기아 EV6가 2022 유럽 올해의 차, 아이오닉 5가 지난해 11월 2022 독일 올해의 차 수상해 현대차 계열 순수 전기차가 거대 전기차 시장 유럽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영국 올해의 차’는 탑기어(TopGear) 등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 2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에는 부문별 최고의 차로 뽑힌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평가를 벌인 끝에 아이오닉 5를 최고의 차로 선정했다.

최종 후보에는 피아트 500-e(Best City Car), 스코다 파비아(Best Supermini), 기아 씨드(Best Small Hatch), 아이오닉 5(Best Family),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Best Estate),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Best Small Crossover), 스코다 엔야크(Best Medium Crossover), BMW iX(Best Large Crossover), 포르쉐 타이칸(Best Luxury), 현대차 i20N(Best Performance)이 이름을 올렸다. 

영국 올해의 차 편집장 존 챌린(John Challen)은 “아이오닉 5가 자동차의 미래처럼 느껴진다”며, “특히 아이오닉 5는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췄으며,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일 뿐만 아니라 영국 올해의 차로서도 손색없다”고 극찬했다.

아이오닉 5는 앞서 유럽 전역에서 여러 차례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11월에는 2022 독일 올해의 차에 선정됐고 아우토 빌트(Auto Bild),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평가에서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됐다, 특히 아우토 빌트 전기차 비교평가에서는 벤츠 전용 전기차 EQB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아 유럽을 놀라게 했다. 

현대차그룹은 "E-GMP 기반 전기차가 자동차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는 유럽에서 현지 브랜드를 제치고 최고의 모델로 연일 평가되면서 향후 경쟁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라며 "전기차 인지도와 경쟁력 입증으로 향후 선보일 다른 세그먼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