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폴스타 5' 경량화와 비틀림 강성 책임질 알루미늄 플랫폼 공개

  • 입력 2022.02.18 09:3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 4도어 GT 폴스타 5 신규 알루미늄 플랫폼이 공개됐다. 폴스타 영국 R&D 센터에서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Bespoke, Aluminium Platform)’은 가볍고 견고한 구조와 환경적인 이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를 이를 기반으로 경량화를 통한 효율성 개선과 주행거리 확장, 응답성 향상, 그리고 뛰어난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폴스타는 특히 자체 개발한 첫 플랫폼을 통해 폴스타 5가 기존 2인승 스포츠카나 슈퍼카보다 우수한 비틀림 강성을 갖출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규 플랫폼 개발에는 폴스타 영국 R&D센터에 소속된 280명의 전직 포뮬러 1 출신 스포츠카 엔지니어가 대거 투입됐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폴스타 영국 R&D팀은 가장 훌륭한 자산 중 하나"라며 "그들의 엔지니어링과 기술적 전문성 결합으로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을 수용하는 창의적 사고방식과 정신으로 진보된 경량 스포츠카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고 이것은 향후 몇년간 폴스타를 타브랜드와 차별화 시킬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둔 폴스타는 영국 코벤트리에 R&D 센터를 두고 있으며 약 280여 명의 엔지니어와 연구인력이 순수 전기차와 고성능차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키워드
#폴스타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