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신형 볼트 EV · 볼트 EUV 올 2분기 내 고객 인도 '완충시 400km 이상 달려'
쉐보레, 신형 볼트 EV · 볼트 EUV 올 2분기 내 고객 인도 '완충시 400km 이상 달려'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2.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초 지난해 여름 국내 출시가 예정됐으나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화재 리콜 여파로 돌연 판매가 연기된 쉐보레 신형 볼트 EV · EUV가 올 2분기 내 고객 인도를 실시한다. 

17일, 쉐보레는 2022년형 볼트 EV와 국내 첫 출시되는 전기 SUV인 볼트 EUV의 국내 고객 인도를 올해 2분기 중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에는 신규 배터리 모듈이 적용되고 앞서 지난해 8월 실시한 사전 계약 일시 및 모델에 따라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다. 쉐보레는 볼트 EV를 생산하는 북미 공장의 재가동 일정이 결정됨에 따라 초기 인도 물량 외에도 빠른 시일 내 기존 계약자를 대상으로 차량 인도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022년형 볼트 EV와 EUV는 쉐보레의 새로운 전기차 패밀리룩을 적용,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는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 기어노브 대신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적용됐다.

신형 볼트 EV와 볼트 EUV는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특히 차체 하부에 수평으로 배치된 배터리 패키지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설계되어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한 신형 배터리 모듈이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통해 볼트 EV(414km)와 볼트 EUV(403km)는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만으로 4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과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 효율을 높였다.

이 밖에 볼트 EV와 EUV에는 360 올 어라운드 세이프티를 구현하기 위해 동급 최대인 10개의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총 14가지 능동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한편 제네럴모터스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두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뛰어난 성능을 갖춘 30종의 전기차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국내에도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