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공개되는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ID. 버즈' 예상 디자인은 이런 모습 

  • 입력 2022.01.18 09:41
  • 수정 2022.01.18 09:4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지난해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 Buzz)'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신차 예상도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카버즈 등 외신은 폭스바겐 ID. 버즈가 3월 9일 첫 공개를 앞둔 가운데 앞서 선보인 티저 이미지와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제작된 'Kolesa'의 예상도를 소개했다. 폭스바겐 ID. 버즈는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유럽 시장을 위주로 우선 판매될 예정이다. 당초 폭스바겐은 2023년께 해당 모델의 양산을 예정 했으나 이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여름 독일 내에서 해당 모델의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했다. 

관련 업계는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일부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ID. 버즈 외관 디자인의 경우 전면부에서 확대된 후드 패널과 헤드램프 사이 대형 LED 삽입을 특징으로 후면부 대형 테일게이트와 수평으로 장착된 LED 테일램프 등이 사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일부 외신은 ID. 버즈의 경우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터리 용량은 차체 휠베이스에 따라 최소 48kWh에서 최대 111kWh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기본 모델은 후륜 구동 설정이 적용되고 상위 트림에서 2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는 AWD 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폭스바겐은 지난해 여름 해당 모델에는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다고 밝혔다. ID. 버즈에는 라이다, 레이더 및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고 아르고 AI를 통해 최대 400미터 주변 물체를 감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폭스바겐은 2025년을 목표로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을 준비 중에 있으며 5년 내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도시 내에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