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지난해 30만대 판매로 역대급 실적 달성 '중국 이어 미국 대폭 성장'

  • 입력 2022.01.13 10:5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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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2021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1% 증가한 30만1915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특히 미국에서 강력한 성장을 기록하고 중국은 여전히 포르쉐의 가장 큰 단일 시장 지위를 유지했다.

13일 포르쉐에 따르면 지난해 제품 별 판매에서 8만8362대 인도된 마칸이 브랜드 실적을 견인했다. 이어 8만3071대 인도된 카이엔이 뒤를 이었다. 특히 순수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이 2배 이상 증가한 4만1296대 판매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스포츠카 아이콘 911 역시 3만8464대로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요를 기록하고 파나메라는 3만220대,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2만502대 인도됐다.

글로벌 시장 지역 별 판매의 경우, 전년 대비 22% 증가한 7만25대의 차량이 판매된 미국 시장의 성장이 돋보였다. 미대륙 역시 22% 증가한 8만4657대를 판매했다. 중국은 수급난에도 불구하고 8% 증가한 9만5617대를 인도했다.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에서는 전년 대비 8% 증가한 총 13만1098대의 차량이 판매되었다.

독일에서는 9% 증가한 2만8565대, 유럽 시장은 7% 증가한 8만6160대를 판매했다. 특히 전기 스포츠카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으며, 유럽 시장에 인도된 약 40%의 차량이 전동화 모델로 구성됐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지난해 포르쉐는 반도체 부족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전 세계 포르쉐 팬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높은 수요와 많은 주문량 덕분에 2022년 역시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2021년의 성공적인 실적은 포르쉐 전동화 전략이 고객들의 선호도에 부합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포르쉐만의 독특한 고객 경험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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