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의 부활 'ID. 버즈' 3월 9일 공개 예고
[EV 트렌드]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의 부활 'ID. 버즈' 3월 9일 공개 예고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1.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지난해 여름 독일 함부르크 일대에서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센서를 탑재한 마이크로버스 'ID. 버즈(ID.Buzz)' 테스트에 돌입한 가운데 해당 모델의 양산형 버전이 3월 9일 최초 공개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9일, 오토모티브 뉴스 등 외신은 헤르베르트 디스 폭스바겐 CEO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ID. 버즈 스케치를 공개하고 3월 9일 글로벌 공개 일정을 공유했다고 보도했다. 

독일 하노버에서 생산되어 우선 유럽 시장을 위주로 판매될 폭스바겐 ID. 버즈는 당초 2023년께 양산이 예상됐으나 이보다 빠르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여름 독일 내에서 해당 모델의 프로토타입 테스트에 돌입했다. 

관련 업계는 이번 디스 CEO 스케치와 앞서 포착된 일부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ID. 버즈 외관 디자인의 경우 전면부에서 확대된 후드 패널과 헤드램프 사이 대형 LED 삽입을 특징으로 후면부 대형 테일게이트와 수평으로 장착된 LED 테일램프 등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일부 외신은 ID. 버즈의 경우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터리 용량은 차체 휠베이스에 따라 최소 48kWh에서 최대 111kWh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지난해 여름 해당 모델에는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다고 밝혔다. ID. 버즈에는 라이다, 레이더 및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고 아르고 AI를 통해 최대 400미터 주변 물체를 감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폭스바겐은 2025년을 목표로 자율주행 시스템 도입을 준비 중에 있으며 5년 내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도시 내에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