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포토] 소니 전기차 '비전-S 02' CES 2022 공개, 놀라운 완성도 관심 집중
[오토포토] 소니 전기차 '비전-S 02' CES 2022 공개, 놀라운 완성도 관심 집중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1.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시간으로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을 통해 소니는 올 봄에 '소니 모빌리티(Sony Mobility Inc.)'를 설립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에 따르면 'CES 2020'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비전-S 01은 2020년 12월부터 유럽의 공공도로에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고 차량 내외부에 설치된 이미징 및 센싱 기술을 비롯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시스템의 안전성과 사용자 경험을 위한 검증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또 지난해 4월부터는 5G 주행 테스트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더해 소니는 이번 'CES 2022'을 통해 새로운 SUV형 프로토타입 '비전-S 02(VISION-S 02)'를 공개하고 해당 모델은 일반 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비전-S 01과 동일한 EV/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니의 비전-S 02는 7인승 SUV 형태로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다양한 변형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주요 특징이다. 보다 구체적 차량 주변에 360도 센서가 설치되어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분석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선사한다. 해당 센서에는 고감도, 고해상도, 폭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CMOS 이미지 센서와 3차원 공간을 정확히 감지하는 라이다 센서가 적용됐다. 

또한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과 HMI 시스템을 연계해 운전자와의 직관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소니는 센서 및 통신 기술을 통해 안전성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현재 도로에서의 레벨 2+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출시를 위해 유럽에서 기능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소니는 이번 CES를 통해 모빌리티 경험을 한층 더 발전시킬 새로운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2022년 봄 '소니 모빌리티'를 설립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