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세그, 베일에 싸인 신규 하이퍼카 티저 이미지 공개 '복고풍 디자인?'
코닉세그, 베일에 싸인 신규 하이퍼카 티저 이미지 공개 '복고풍 디자인?'
  • 김훈기 기자
  • 승인 2022.0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가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신차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약 20년 전 출시된 CC8S 실루엣을 닮은 신차 디자인은 코닉세그가 해당 모델을 오마주한 복고풍 디자인의 신차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코닉세그는 최근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둠에 싸인 측면 실루엣의 신차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영리한 엔지니어링과 최적의 디자인을 통해 궁극의 성능을 발휘한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실루엣은 지난 수년에 걸쳐 코닉세그가 선보인 다양한 CC 모델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이전 CC 모델과 유사한 루프 라인을 통해 코닉세그가 올해로 CC8S 출시 20년을 기념해 해당 모델을 오마주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카스쿱스 등 외신은 코닉세그의 4인승 '제메라'와 신차의 파워트레인이 공유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경우 2.0리터 트윈터보 3기통 엔진의 탑재로 60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1100마력을 발휘하는 3개의 전기 모터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시스템 최고출력은 1700마력, 350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